‘아이나비 X1 대시 플러스’ 7인치 거치형 AR 내비 출시

기사입력:2019-01-10 11:03:36
center
7인치 거치형 AR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대시 플러스’(사진=팅크웨어)
[로이슈 최영록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증강현실솔루션이 적용된 7인치 거치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대시 플러스(Dash Plus)’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팅크웨어의 따르면 ‘아이나비 X1 대시 플러스’는 차종 및 연식에 상관없이 증강현실솔루션인 ‘익스트림 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실사 도로 영상과 경로정보를 결합해 실시간 경로 안내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직관적인 안내가 가능하며, 운전자 기호에 따라 아이나비 3D 지도를 통한 경로 안내도 지원한다. 또 별도 아이나비 헤드업 디스플레이(IH-100)와도 연동이 가능해 경로안내에 대한 주요 정보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고예방을 위해 ▲30km/h 이상 주행 시 앞차와의 추돌상황을 미리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FCWS)’ ▲방향지시등 없이 차선을 넘어갈 경우 위험상황으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LDWS)’ ▲정차 후 앞차가 출발할 경우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신호대기 시 녹색등으로 변경, 점등되면 알려주는 ‘신호변경알림(TLCA)’ ▲경로 안내 중 원활한 차선 변경 타이밍을 사전에 알려주는 ‘차로변경예보알림(PLCA)’ 등 5가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기능도 적용됐다.

또 통신형 서비스인 티링크(T-Link) 기능도 지원된다. 무선인터넷 혹은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 CCTV안내, 유가정보, 날씨, 도로정보업데이트 등의 정보 제공이 가능한 기능이다. 이 밖에도 엑시노스 쿼드 코어 1.4Ghz, 1GB RAM 탑재로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는 물론 안드로이드 킷캣 4.4 운영체제(OS), HD DMB 등의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아이나비 X1 대시 플러스’의 출시가격은 ▲16GB 27만9000원 ▲32GB 30만9000원이며, 증강현실솔루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AR패키지를 무료로 제공된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