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에는 어떤 타이어 들어가나?

브리지스톤, 팰리세이드에 ‘듀얼러 H/P 스포트 AS’ 공급 기사입력:2019-01-08 22:27:51
center
듀얼러 H/P 스포트 AS.(사진=브리지스톤 코리아)
[로이슈 최영록 기자]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이하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브리지스톤 ‘듀얼러 H/P 스포트 AS’를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의 OE 타이어로 공급키로 했다.

한국시장을 비롯해 북미 및 전세계 시장에 판매될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 장착되는 브리지스톤 ‘듀얼러 H/P 스포트 AS’는 실리카 함량을 높여 젖은 길에서의 주행, 제동 및 코너링 성능을 향상한 SUV용 프리미엄 제품이다.

카본 분자구조 설계기술, 컴퓨터를 응용한 소재 최적화 시스템, 단일 케이블 심을 사용한 타이어 비드 기술을 적용한 브리지스톤 ‘듀얼러 H/P 스포트 AS’는 이전 모델보다 강화된 안전성 및 내구성을 자랑하며, 동시에 최상의 안락함과 정확하고 예리한 핸들링 성능을 보여준다.

브리지스톤 코리아에 따르면 ‘듀얼러 H/P 스포트 AS’는 18인치와 20인치가 공급되는데, 타이어 고무를 강화하고 고무특성을 안정화하기 위한 카본소재 분자구조 설계기술(Long Link Carbon)을 적용했으며, 컴퓨터 응용 소재 최적화 시스템(COCS) 기술을 사용해 타이어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타이어 비드에 단일 케이블 심을 사용해(O-bead technology) 타이어가 타이어 림을 균일하게 잡아줌으로써 타이어 전체의 승차감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실리카 함유율이 높은 재료를 사용해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한층 강화해 빗길에서도 뛰어난 주행/코너링 성능과 제동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