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코레일 회원 등급 중 VVIP에 해당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노쇼 방지를 위해 편도 2건(1건당 최대 9매)까지 가능하고 3건 이상 자동 취소 발생 시 서비스가 중지된다.
코레일은 열차 이용률에 따라 반기별로 회원등급을 VVIP, VIP, 비즈니스, 패밀리 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이 중 VVIP 회원은 반기별 누적 마일리지 8만점 이상이거나 1년 간 16만점 이상 적립한 고객이다.
한편 코레일은 열차를 많이 이용하는 VVIP와 VIP회원에게 반기별로 KTX특실업그레이드 쿠폰을 각각 6매, 2매씩 제공하고 있다.
일반열차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일반열차 누적 이용 금액이 10만 원을 초과할 때마다 일반열차 10% 할인 쿠폰이 지급되고 누적 결제 금액이 반기 30만 원 이상이 되면 30% 할인쿠폰도 추가로 제공된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