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새해모임에서 구광모 LG 회장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구광모 (주)LG 대표, 권영수 (주)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진=LG
이미지 확대보기이어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6월 대표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의 신년사 10분 스피치 중 ‘고객’은 총 30번 언급됐다”라고 전했다.
구 회장은 변화의 출발점으로 언급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해 ▲LG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남보다 앞서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이라는 세 가지의 가치를 제시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