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한 ‘201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피자전문점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고객이 직접 경험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 고객에게 주변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지수화한 것으로, KNPS 지수가 높은 기업은 기존 고객 유치는 물론 신규 고객 유치에도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미노피자는 앞서가는 IT 기술로 소비자 편의를 도모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펼침과 동시에 소비자와 배달 사원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한 배달 문화를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6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도미노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DomiChat)’을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해 학습 데이터를 반영한 대화형 기능을 강화하고, E 쿠폰•선물하기(피자,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업그레이드했다.
뿐만 아니라, 배달 선두 기업으로서 보호장구 착용, 교통 위반 금지, 주행 주의 등의 항목을 발표하는 등 ‘배달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업계 최초로 고객에게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GPS 트래커’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안전한 배달 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