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연합 브랜드와 사명 변경을 도약의 계기로 삼고 있다. 국내외 우수한 개발사를 연합에 합류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의 연합 체계에서 각 스튜디오를 책임지는 제작 리더십(leadership)이 독립적으로 게임을 개발하며 개발 스튜디오 간 시너지를 만들어 나간다. 크래프톤은 더 많은 신규 개발팀이 펍지, 스콜, 피닉스, 레드사하라, 딜루젼과 같은 산하 스튜디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다. 온라인게임 ‘테라(TERA)’와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개발조직이 스튜디오명으로 ‘블루홀’의 이름을 이어간다.
또한 향후 관계사 CI, 건물명 등 연합 내 개편된 브랜드의 실제 적용을 단계별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크래프톤 김효섭 대표는 “사명을 크래프톤으로 바꾸고 연합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더 큰 그릇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훌륭한 개발자들이 합류하고 싶은 강력한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