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이미지 확대보기대회가 시작되면서 갤러리들은 한 손에 '비비콘'을 들고 코스로 입장하며 경기 관람을 시작했다. 든든한 아침 먹거리로 적격인데다, 골프장을 걸어다니면서 간편하게 비빔밥을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반응은 뜨거웠다. 외국인 갤러리들 역시 골프장에서 '비비콘'을 들고 다니면서 먹는 자체만으로도 색다른경험이었다는 반응이다.
골프장 주요 코스마다 마련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비비콘' 외에도 '비비고' 대표 제품을 맛보기 위해 많은 갤러리들이 모여들었다. CJ제일제당은 이곳에서 대게장, 날치알 등을 섞은 비비고 불고기 비빔밥을 둥글게 뭉쳐 제주산감태로 감싼 ‘비비볼’, ‘김치 핫도그' 등 핑거푸드 형태의 프리미엄 한식 스낵과 제주도의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한 ‘비비고 한상차림’ 등 다양한 한식을 선보였다.
코스 밖에 위치한 ‘비비고존’에는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한식 반상을 준비했다. 제주 고사리 장터국밥반상, 뿔소라 해초 김 비빔밥, 전복 한섬만둣국반상, 연잎밥 흑마늘 보쌈반상 등 총 4가지 메뉴다. 다양한 메뉴를 접한 갤러리들은 '세계적인 대회를 관람하고 맛있는 한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차별화된 서비스로도 갤러리들의 편의를 더했다. CJ제일제당은 골프대회 최초로 AR(증강현실)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비비고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도 선보였다. ‘비비고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를 통해서는 ‘비비고 컨세션 부스’ 위치와 메뉴를 알 수 있으며, 경기 일정과 날씨 등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골프 퍼팅 체험, 비비고 제품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식사 전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의 철학과 디너 메뉴에 담긴 의미를 알리는 영상을 상영하였고, 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이후 ‘비비고’ 주요제품을 활용해 한식을 재해석한 ‘비비고 코스요리’를 제공했다. 특히, 디저트로 제공된 그린티무스는 필드 위의 골프공을 표현해 눈길을 끌며, 다수의 참석자들이 사진을 찍는 등 인상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팀 팀장은 “지난해보다 많은 외국인 갤러리들이 ‘The CJ 컵’을 찾아 이들을 대상으로 비비고를 적극 알리고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