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마케팅 펼치는 아웃도어∙스포츠 업계

기사입력:2018-10-17 21:38:08
[로이슈 김영삼 기자]
지난해 최강 한파로 롱패딩 특수를 톡톡히 누렸던 아웃도어∙스포츠 업계. 지난해보다 이른 추위가 찾아오며 소비자들이 월동준비를 서두르기 시작하면서 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겨울시즌제품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가치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 내가 좋아하는 스타와 만날 수 있는 기회, 팬사인회

르까프 28일 유연석 팬사인회 진행브랜드 모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팬사인회는 아웃도어∙스포츠 업계에서 자주 활용하는 체험형 마케팅이다. 10월 중에는 생활스포츠 브랜드 르까프 유연석 팬사인회와 아웃도어 브랜드 K2 정해인 팬사인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생활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는 18FW 르까프 주력 다운인 ‘히엠 롱다운(HIEMS LONG DOWN)’ 구매 고객 대상으로 브랜드 모델 유연석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번 유연석 팬사인회는 28일(일) 오후 2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제이드 홀에서 진행되며, 21일까지 히엠 롱다운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과 함께 한다.

유연석은 이번 행사를 통해 르까프 고객 100명과 함께 사인회 및 포토타임 등 추억이 될 소중한 시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르까프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히엠 롱다운은 작년 품절대란을 기록한 르까프 롱패딩의 한 단계 진화 버전으로, 우수한 보온성에 옆트임, 소매 카드포켓 등 활동성과 디테일을 강화한 것이 특징. 제품명 히엠(HIEMS)은 겨울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차용된 것으로, 네이밍에 맞게 보온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정해인 롱패딩 ‘포디엄’ 출시를 기념해 27일(토) 정해인 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전국 K2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정해인 브로마이드와 K2 제품 15% 할인쿠폰, 팬데이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의 고객에게 팬데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와 시간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포디엄 롱다운은 지난해 완판 다운인 포디엄을 업그레이드한 포디엄 TUBE와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한층 더 길어진 포디엄2 등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100% 구스다운 충전재로 가볍고 따뜻하며, 옆트임이 돼 있어 긴 기장에도 활동성이 뛰어나다.

■ 스타일링에서 체험까지, 브랜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다양한 소비자에게 제품과 브래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 편, 타깃층 확대에도 기여하는 팝업스토어도 꾸준히 마련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달부터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에 이색 체험 매장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지하 1 ~지상 2층 규모의 팝업스토어는 제품 구매 뿐 아니라 방문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2018 F/W 패딩이 전시되어 있어 올해 패딩 트렌드와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구매해 볼 수 있다. 1층에는 다양한 휴식 공간과 제품 전시가 마련됐으며, 2층에는 택시 포토존과 농구골대, 볼링존 등이 복합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팝업스토어도 새롭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패션 스토어 중 하나인 무신사(MUSINSA)에 오는 12월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패딩을 판매한다. 이는 젊은층의 트래픽이 높은 유통 채널을 통해 102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무신사와 함께 1020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네파의 다양한 패딩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파는 팝업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 댄서 출신 모델들이 등장하는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화보 및 영상을 공개했다.

■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단 모집

체험단 또한 브랜드와 제품에 신뢰를 줄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 수단이다. 특히 SNS를 통한 인증과 공감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제품 체험 마케팅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일명 ‘박보검 롱패딩’인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체험단을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각각 8명씩 총 16명을 선정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일정 기간 동안 아이더 롱패딩을 체험한 후 개인 블로그에 체험 후기를 게재해야 한다. 기한 내 업로드된 체험단 후기 중 최우수 후기 1명을 선정해 아이더 ‘코르스 스니커즈’ 화이트 색상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르까프 관계자는 “나를 행복하게 해 주는 가치소비, 감성소비가 최근 소비 트렌드인 만큼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며 “최고의 가심비 롱패딩으로 알려진 히엠 롱패딩 출시를 기념해 르까프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모델 유연석과의 팬사인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411,000 ▲303,000
비트코인캐시 816,000 ▲12,000
비트코인골드 67,450 ▲1,050
이더리움 5,09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5,860 ▲60
리플 884 ▲3
이오스 1,514 ▲8
퀀텀 6,63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410,000 ▲232,000
이더리움 5,09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5,950 ▲120
메탈 3,217 ▲26
리스크 2,865 ▼11
리플 884 ▲1
에이다 928 ▲3
스팀 4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285,000 ▲296,000
비트코인캐시 814,000 ▲11,000
비트코인골드 67,550 ▲900
이더리움 5,08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5,820 ▲70
리플 883 ▲2
퀀텀 6,575 ▼75
이오타 50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