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 왕’ 15일 CJ ENM 오쇼핑부문 경영진 만나 ‘VW베라왕’ 사업 전략 논의

기사입력:2018-10-16 16:04: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디자이너 ‘베라 왕’이 지난 15일 CJ ENM 오쇼핑부문의 주요 경영진을 만나 ‘VW베라왕’ 브랜드에 대한 사업 전략을 직접 논의했다. 베라 왕 디자이너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라 왕은 할리우드 스타들에게 우상으로 불릴 정도로 셀럽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뉴욕의 대표 디자이너다. 샤론 스톤, 제니퍼 로페스, 이반카 트럼프, 미셸 오바마 등 할리우드 스타뿐 아니라 정치계 셀럽들도 베라 왕 디자이너의 드레스를 입을 정도로 그녀가 만든 옷은 유명하다.

베라 왕 디자이너의 한국 방문 주목적은 CJ ENM 오쇼핑부문과의 사업 전략 논의다. CJ ENM 오쇼핑부문과 함께 2015년부터 전개해 온 VW베라왕 브랜드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이 한국 방문으로까지 이어졌다. 2015년 VW베라왕 브랜드 출시 이후 양사의 담당자들은 매년 여러 차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긴밀한 상품 기획 회의를 진행해왔다.

베라 왕 디자이너는 아시아의 패션 시장에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패션에 관심이 많은 한국의 여성들을 만나고 싶어했다. 이번 방한 기간 중 패션업계에 있는 한국 여성들과 만나는 시간도 일정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라 왕 디자이너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출하는 한국 여성들이 갖고 있는 패션에 대한 생각을 자세히 듣고 싶어 방문하게 됐다”며, “CJ ENM 오쇼핑부문과 VW베라왕 브랜드를 전개하며 한국의 여성 고객들이 패션 상품의 디자인과 소재 등을 보는 눈높이가 정말 높다는 것을 더 잘 알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현재 베라 왕은 그녀의 상징과도 같은 드레스 외에도 일반 여성의류, 홈 인테리어, 쥬얼리, 향수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2015년 베라왕 뉴욕 본사와 계약을 맺고 국내 단독으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VW베라왕’을 선보여왔다. 의류와 잡화 브랜드인 VW베라왕 외에도 ‘베라왕 인티메이츠(언더웨어)’, ‘베라왕 홈(침구, 커튼)’ 등 상품 라인을 다양하게 확장시켜 왔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2015년 이후 판매한 베라왕 브랜드의 주문금액은 총 3천 200억원에 달한다. 그 중 주력 브랜드인 VW베라왕은 누적 약 2천 1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VW베라왕의 매출 성장률은 150%가 넘는다. 올해도 패션 매출 비중이 가장 큰 F/W시즌이 3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전년비 50%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 홈쇼핑 업계에 불고 있는 프리미엄 패션 트렌드를 VW베라왕이 주도하고 있다고 말하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제작 과정도 프리미엄 패션으로 불릴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VW베라왕의 샘플은 매시즌 베라왕 뉴욕 본사의 까다로운 결정 과정을 거친다. 연중 베라왕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인팀, 라이선스팀이 CJ ENM 오쇼핑부문을 방문하고 CJ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랜드 매니저(BM), 상품기획자(MD)도 뉴욕의 베라왕 본사를 찾아가 상품 관련 긴밀한 논의를 진행한다. 특히 샘플 컨펌 과정에서 CJ ENM 오쇼핑부문은 디자인이나 소재 설명 외 한국 시장을 이해시키기 위한 노력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인다.

한편, VW베라왕이 올 겨울 새롭게 선보인 캐시미어 소재의 에이린스 세미코트는 지난 달 29일 방송에서 방송 30분 동안 약 12억원이 판매되며 목표 대비 3배의 실적을 올렸고, 천연가죽을 사용한 뉴어크 스니커즈도 이번 달 4일 방송에서 20분만에 4천개 이상의 주문 실적을 기록했다. 인테리어 브랜드 베라왕 홈도 지난 10일 최화정쇼 방송에서 구스다운 소재의 침구 세트를 선보이며 방송 40분 동안 18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오는 18일 밤 10시 45분에는 베라왕 인티메이츠의 란제리 퀸즈 콜렉션 론칭 방송이 예정되어 있고, 20일 오전 10시 20분에는 VW베라왕의 몰튼 구스롱다운, 루빈 푸퍼다운, 니트 상하의 세트, 뉴버그 삭스 부츠, 버킷백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 조일현 스타일1사업부장은 “올해로 4년차를 맞는 VW베라왕 브랜드로 인해 고객들이 생각하는 홈쇼핑 패션 상품의 디자인과 품질력이 몇 단계 더 높아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VW베라왕 브랜드가 국내 온오프라인 전체 패션 시장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베라왕 본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09.63 ▼60.80
코스닥 832.81 ▼19.61
코스피200 356.67 ▼8.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56,000 ▼142,000
비트코인캐시 723,500 ▼9,000
비트코인골드 50,200 ▼550
이더리움 4,60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530 ▼510
리플 734 ▼9
이오스 1,110 ▼11
퀀텀 5,930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19,000 ▼295,000
이더리움 4,608,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9,590 ▼410
메탈 2,233 ▼20
리스크 2,114 ▼14
리플 736 ▼10
에이다 697 ▼8
스팀 37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350,000 ▼256,000
비트코인캐시 724,500 ▼9,000
비트코인골드 50,150 0
이더리움 4,597,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9,700 ▼70
리플 733 ▼9
퀀텀 5,965 ▼30
이오타 333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