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18 미스 이탈리아 선발대회 후원…마케팅 강화

기사입력:2018-10-12 18:01:13
SPD 대학원생들이 티볼리 디자인 창작대회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있다.(사진=쌍용자동차)

SPD 대학원생들이 티볼리 디자인 창작대회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있다.(사진=쌍용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쌍용자동차가 영국에 이어 이탈리아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유럽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차 이탈리아대리점은 지난달 1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18 미스 이탈리아 선발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대회 기간 티볼리가 대회 공식차량으로 본선 진출자들의 이동차량으로 제공됐으며, 채널 La7을 통해 생중계된 본선 대회장에는 대회 공식 로고가 랩핑된 티볼리 15대가 전시됐다.

올해로 79회째를 맞은 2018 미스 이탈리아 선발대회에는 총 30명이 최종 본선에 진출한 가운데 카를로 마요라나(Carlotta Maggiorana)가 1위를 차지했으며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다리를 잃어 의족을 착용한 키아라 보르디(Chiara Bordi)가 3위에 올라 그 어느 대회보다 큰 화제가 됐다.

이에 앞서 지난 4월에는 이탈리아 최고의 디자인 스쿨인 스콜라 폴리테크니카 디 디자인(SPD)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티볼리 디자인 창작대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SPD 교통 및 자동차 디자인 전공 대학원생 23명은 발랄하고 활기넘치는 도시 이미지와 공유 정신에 초점을 맞춰 세상에 하나뿐인 티볼리를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이중 스니커즈와 스포츠웨어를 테마로 한 피닉스(Phoenix)와 밀라노 고층빌딩들의 스카이 라인을 테마로 한 듀오톤(Duotone)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이탈리아대리점은 티볼리의 주요 소비자층이 개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인 만큼 앞으로도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00,000 ▲473,000
비트코인캐시 697,500 ▲2,000
비트코인골드 48,520 ▼240
이더리움 4,473,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8,210 ▲230
리플 736 ▲3
이오스 1,142 ▲12
퀀텀 5,805 ▼5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00,000 ▲458,000
이더리움 4,472,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100 ▼10
메탈 2,432 ▲44
리스크 2,499 ▼44
리플 738 ▲4
에이다 691 ▲8
스팀 37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42,000 ▲542,000
비트코인캐시 694,500 ▼1,500
비트코인골드 49,260 ▲420
이더리움 4,469,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160 ▲110
리플 736 ▲4
퀀텀 5,805 ▼95
이오타 331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