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9월 3주] 제주항공 ㆍ11번가

기사입력:2018-09-21 16:11: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핫 SNS-9월 3주] 제주항공 ㆍ11번가


제주항공 페이스북에는 ‘48시간 타임 어택’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48시간 동안 열리는 특가 프로모션을 동물의 왕국으로 빗대어 표현하면서 유쾌한 상황을 연출했다.

공개된 영상은 기린, 독수리, 하마 등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며 서로 다투어 항공권 예약을 하려고 한다. 짧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간단 명료하게 부각시켰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겨울 항공 성공적”, “타임어택, 무조건 가자” , “정신차려보니 마감됐다”, “어머 이건 해야돼..”, “아 헐 엄청싸 대박 개천절 껴서 ㄱㄱ??”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핫 SNS-9월 3주] 제주항공 ㆍ11번가


11번가 페이스북에는 ‘어릴 때 한 번쯤 불어봤던 그 것!’ 콘텐츠로 높은 이용자 반응을 얻어냈다. 어린 시절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칼라풍선 제품을 소개하며 친구 소환 태그를 활용했다.

특히 관리자가 직접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참여를 이끌어냈고 1만 5천명의 좋아요, 1천 3백개의 댓글이 달렸다. 이용자들 역시 스스로 추억을 회상하며 자신의 친구를 태그해 담소를 나누는 등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우리 이거 중독돼서 맨날 문구점가면 1500원에 사서 친구 집에서 하루 종일 불고 있었던 거 기억 난다고ㅋㅋ”, “아아 이거 껌처럼 씹는 애들도 있었는데ㅋㅋ 학교 끝나면 가지고 놀고 손에서 본드냄새나고ㅋㅋㅋ”, “저거 어렸을 때 운동회 할 때마다 불었었는데.. 참 오래 전이다 하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9.51
코스닥 889.60 ▼4.88
코스피200 356.77 ▼4.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325,000 ▲35,000
비트코인캐시 567,500 ▲3,000
비트코인골드 59,600 ▲500
이더리움 5,043,000 ▲43,000
이더리움클래식 44,370 ▲610
리플 912 ▼1
이오스 1,393 ▲20
퀀텀 6,105 ▲9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723,000 ▲346,000
이더리움 5,061,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44,550 ▲620
메탈 2,852 ▲49
리스크 2,558 ▲39
리플 914 ▲0
에이다 942 ▲15
스팀 413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210,000 ▼127,000
비트코인캐시 566,000 ▲3,000
비트코인골드 58,850 ▼1,150
이더리움 5,036,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44,340 ▲520
리플 911 ▼2
퀀텀 6,120 ▲85
이오타 442 ▲1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