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파 필터는 원자력 연구의 초기 단계에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개발된 것이 그 시초로, 발암물질인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인체에 깊숙이 침투하는 0.1µm초미세먼지 에 대해서도 포집 효율이 약 99.99% 이상인 초고성능 필터다. 미세먼지 경보로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고성능 필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울파 공기청정기가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었다.
청호나이스는 현재 제습공기청정기, 스마트폰 연동 IoT 공기청정기를 비롯, 총 17종의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울파필터 적용 모델로는 ‘청호 울파 휘바람 숨소리’, ‘청호 울파 휘바람Ⅱ’, ‘청호 울파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가 있으며, 해당 3종은 2018년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판매의 약 3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상품기획 및 개발본부장 목경숙 상무이사는, “지속되는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며 “당사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