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에어드레서'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각 공간에 따라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침실·거실·자녀방으로 구성된 가정에서는 '삼성 큐브'를 공간과 상황에 따라 분리·결합해 배치하고, 거실에는 면적에 따라 3방향 입체 청정의 '블루스카이 7000'과 인공지능 청정기능이 적용된 '무풍에어컨' 등을 전시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아기방에는 청정가습 기능이 더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설치하고, 공간에 따라 설치 가능한 천장형 '무풍 1Way 카세트' 등 시스템에어컨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학교·사무실 등 B2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용량 '삼성 큐브', 벽걸이형 '블루스카이 4000', 레이저 PM1.0센서 적용으로 보다 정밀하게 공기 질을 파악하는 스탠드형 '블루스카이 9000', 미세먼지 필터를 적용한 시스템에어컨 등도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