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 선정

기사입력:2018-09-06 18:13: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소비자 투표와 산학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해 소비자의 빠른 심리에 잘 대응한 상품을 선보인 29개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정한다.

올해로 창립 28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이란 기업 이념 아래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올바른 상조문화를 선도함으로써 상조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처럼 보람상조가 상조업계를 선도하며 상조 선택의 기준이 되는 이유는 지난 28년 동안 쌓아온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고객을 모셔왔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노하우를 집대성해 2014년부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매년 전문인력들을 직접 교육·양성하여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 있다. 여기에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주요 도시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면서 보람상조만의 고급화 된 서비스를 더 가까이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람상조는 고객 관리에 있어서도 공정거래위원회의 ‘선불식 할부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에 의거, 소비자들의 알 권리와 피해 예방을 위해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여기에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를 운영, 갑작스럽거나 큰 일이 생기더라도 차질 없이 장례 일정을 진행해주는 것은 물론 선택의 폭을 다양화한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고 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상조문화의 선진화에 앞장 설 것”이라며, “기업 이념에 따라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낮은 자세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보람상조가 될 것” 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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