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지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에서 열린 ‘워너원 썸머패키지’ 출시 이벤트는 5일만에 좋아요 1만5천개를 기록했고 1천300회 넘게 공유됐다. 직전 2주 간 게시물 공유 수와 비교해서도 30배 높은 확산이 이뤄졌다. 전세계적 사랑을 받고 있는 BTS의 경우, 지난 7월 새로운 앨범인 ‘Love Yourself : Answer’의 출시를 알리는 페이스북 게시물에서만 좋아요 약 5천100개, 공유 462회를 기록했다. 워너원 게시글의 경우 대만, 홍콩 팬들의 참여가 가장 높았고 BTS는 필리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참여가 이뤄졌다..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 문지영 실장은 “BTS(방탄소년단) 등 K팝이 인기를 끌면서 앨범은 물론 연관된 공식 상품(굿즈)의 글로벌 유통 채널로 지마켓 글로벌샵이 활용되고 있다”며 “지마켓 글로벌샵 공식 페이스북이 케이팝을 비롯한 한국 브랜드의 최대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된 만큼 한류 문화 발전과 케이팝 전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