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메이드'는 풀무원푸드머스가 2015년 론칭한 국내 최초 시니어 전문 브랜드다.
고령자의 치아 저작(음식을 입으로 씹는)능력을 4단계로 분류하여 저작단계별 맞춤상품과 고령자 전용 식이요법 상품을 선보이며 요양원, 급식시설 등에 고령자 맞춤형 상품과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꽉 채움 한 끼 죽’ 3종은 죽 한 그릇으로도 충분히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칼로리를 설계하고 단백질 함량을 높여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제품"이라며 "일반적인 죽은 수분이 많고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기에는 영양성분이 부족한데 반해 '꽉 채움 한 끼 죽'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적정 비율로 맞추며 칼로리를 보완했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