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가 오픈한 '로보픽' 및 '로보포트'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미래에셋대우)
이미지 확대보기미래에셋대우의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이 로보포트 내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을 확인한 후 온라인상으로 자문 계약서비스에 가입하면 포트폴리오 자문(모바일 푸시 메시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즉시 주문까지 처리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로보픽(Robo-Pick) 서비스는 로봇엔진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유망종목을 발굴해 주는 제휴 서비스다. 총 6개의 주식 관련 서비스(ST서비스, 뉴지스탁, 로보스탁, 로보퀀트, 스톡봇, 퀀트)와 펀드 관련 서비스인 '불리오’로 구성돼 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의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 ‘GPS(Global Portfolio Solution)’는 고객 스스로 투자성과 분석은 물론, 복잡한 자산배분 과정을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자산배분전략에 따라 쉽고 편하게 펀드를 사고 팔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PS는 우선 투자자의 투자목적, 소득, 투자경험 등 몇 가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성향을 파악한 뒤 성향진단 결과에 맞춰 현재 시장을 고려한 맞춤형 포트폴리오가 제시된다. 보유 자산이 있을 경우에는 기대수익, 위험, 투자효율성 등을 제시된 포트폴리오와 비교, 분석하여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미래에셋대우는 M클럽을 런칭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자신의 투자습관을 점검하고,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금융 서비스 플랫폼이다. 미래에셋대우 고객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통합 MTS(m.Stock)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M클럽의 주요 콘텐츠로는 자신의 주식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는 ‘MY Stock’과 ‘My 매매일지’, 수익률 상위 1% 고객들의 수익률, 회전율, 로스컷 등을 비교할 수 있는 ‘MY 거래패턴’, 해당 고객들의 주요 매매 종목과 보유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수 ‘초고수의 선택’, 뉴스 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종목’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