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모집하는 크리에이터는 이미 유튜버로 활동 중인 사람을 비롯해 블로그 등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 인원은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제작, 기획, 출연 등 분야 전체 10인이다. 지원 방법은 서울오빠 홈페이지 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캠페인 페이지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선정된 크리에이터 10인은 오는 8월부터 시작해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역은 △소상공인을 위한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서울오빠 브랜딩 영상 제작 △맛집‧뷰티샵‧호텔 투어 후 소개 영상 제작 참여 등이다.
이렇게 활동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팀당 100만원 상당 맛집, 뷰티샵, 호텔 등 체험 기회 제공 △매월 소정의 활동비 지급 △활동 종료 시 수료증 수여 △서울오빠 마케팅팀(콘텐츠 파트) 인턴 기회 등이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오빠 측에 따르면, 현재 자사 플랫폼에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는 3만 여명에 이르고, 크리에이이터와 소상공인이 매칭돼 캠페인이 진행된 건 57800건에 달했다. 서울오빠 마케팅팀 최유미팀장은 “대외활동 대부분이 그렇듯이 크리에이터들 상당수가 20대인데, 활동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해보면 만족도가 상당하다”며 “이는 소상공인의 매출을 직접 끌어올리는 경험을 해보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들도 직접 제작하기에는 영상을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해주니 만족도가 상당하다고 서울오빠 측은 말했다.
현재 서울오빠에서는 SOTV 영상 크리에이터 외에도 맛집 기자단,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포토 크리에이터 등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서울오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