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목적지는 동남아시아의 인기가 높았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응답한 이 중 44.9%가 동남아를 꼽았고, 이어 일본이나 중국 등 ‘동아시아(26.3%)’가 2위를 차지했다. ‘유럽(8.5%)’과 ‘호주/뉴질랜드(5.4%)’, ‘미주(3.3%)’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21.8%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구매 경험은 없지만 구매 계획이 있다는 응답자도 43.2%를 차지해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의 장점에 대해서는 ‘저렴한 가격’이 27%로 가장 높았고, 이어 ‘알찬 여행 패키지 구성(23.3%)’, ‘예약의 편리함(18%)’, ‘장기 무이자 할부(16%)’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고, 여성(83%) 응답 비율이 높았다. 연령대는 20대 이하(9%), 30대(34%), 40대(32%), 50대 이상(25%) 이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