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유니타스, ‘타카(taca)’ 업데이트…SNS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2018-06-29 11:11:17
[로이슈 김주현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의 공부 인증 전문 SNS(Social Network Service) ‘타카(taca)’가 공식 서비스 한 달을 맞아 ‘챌린지’ 기능을 대폭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통해 중·고등학생 등 10대 이용자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타카는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사진으로 인증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응원하며 건강한 학습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공스타그램(공부+인스타그램)’ 전용 앱이다. 중, 고등학생들에게 맞춤화된 소셜 기능을 제공하며 지난 5월 공식 서비스 시작 후 약 한달 만에 구글플레이 3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이번 타카 업데이트를 통해 핵심 코너인 ‘챌린지’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챌린지는 ‘일찍 일어나기’, ‘순공(순수하게 공부한 시간) 인증하기’ 등 특정 도전에 함께할 인원을 모집해 일정 기간 동안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내용을 사진으로 인증해 나가는 코너다.

도전자들과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모습을 단계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상태표시 기능인 ‘프로그래스 바(Progress Bar)’를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챌린지 인증글 업로드 건 수를 기준으로 점수를 책정하는 프로그래스 바를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 ‘랭킹 제도’도 선보인다. 같은 챌린지를 진행 중인 도전자 중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제공해 자신의 진행 상태와 비교는 물론, 친구들의 순위를 보고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UI를 설계했다. 챌린지 도전자 전체 랭킹, 도전자 중 자신의 또래(학년정보 기준)만 추린 랭킹, 같은 대학을 목표로 하는 도전자들의(목표정보 기준) 랭킹 등 비교 범위에 따른 랭킹 확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챌린지 도전 기간과 도전 중인 챌린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보완했으며, 피드 확인 시 공부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 등 전체적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김관백 실장은 “대학 진학이나 성적, 일상 습관 등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 함께 도전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하루하루 실천해 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중, 고등학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타카(taca)’는 안드로이드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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