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프)
이미지 확대보기위메프 관계자는 “3040세대가 키덜트 아이템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구매층이지만 60대까지 연령대가 확대되고 있다”며 “키덜트 제품 전체 매출에서 506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은 상대적으로 높아 50대 이상 소비자가 e커머스 키덜트 시장의 큰손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덜트’를 검색해 관련 아이템을 가장 많이 구매한 날은 5월 6일과 5일이었다. 키덜트 관련 상품으로 ‘키덜트 뮤지엄’ 입장권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 관계자는 “‘키덜트 뮤지엄’은 스타워즈, 마블시리즈 등 피규어와 건담, 레고전시관 등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어린이날 연휴에 가족 또는 친구들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느끼기 위해 키덜트 뮤지엄 입장권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RC카는 전월(4월 1일~21일) 대비 82% 매출이 늘었다. 구슬모양으로 된 자석 여러 개를 붙여 큐브모양으로 만든 네오큐브 59%, 레고 피규어 보관함 56%, 드론 41%, 피규어 19% 등도 매출이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정의달이자 어린이날 연휴가 있는 5월에 장남감, 피규어, 드론 등 키덜트 아이템이 전월 대비 50%가량 성장했다”며 “전 연령층의 동심을 깨워줄 다양한 키덜트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