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동안 매일 경신되고 있는 데이터도 흥미롭다. 가장 시청시간이 많았던 날은 2018년 5월 6일이었다. 이는 5월의 첫 연휴였다는 점과 얼마 전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마블 시리즈'의 시청 시간이 전달 대비 13.1배 상승한 것 등이 함께 작용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2018 화제의 콘텐츠도 공개했다. 올해 왓챠플레이 화제의 영화 TOP 5는 ▲킬러의 보디가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더 킹 ▲마스터 ▲존 윅이 차지했다. 화제의 미국 드라마/영국 드라마 TOP 5는 ▲왕좌의 게임 ▲섹스 앤 더 시티 ▲워킹 데드 ▲ 위기의 주부들 ▲크리미널 마인드가, 일본 드라마는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언내추럴 ▲수수하지만 굉장해! 교열걸 코노 에츠코 ▲중쇄를 찍자! ▲장난스런 키스 1~2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화제의 애니메이션 TOP 5는 ▲하이큐!! ▲원피스 ▲헌터 X 헌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암살교실이다. 예능 부문에서는 ▲하트시그널 시즌2 ▲크라임씬 ▲맛있는 녀석들 ▲아는 형님 ▲비정상회담이 차지했다. 특히 <하트시그널 시즌2>는 서비스 한 달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회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결과다.
지난 3월부터 삼성 갤럭시 S9과 본격적인 제휴를 맺으며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는 왓챠플레이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양적, 질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