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오는 28일 관련 기업체를 대상으로 금년 새롭게 확대된 서비스 분야, 서비스 표준화, KS인증제도 등을 설명하는 KS 서비스 인증 설명회를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표준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자격은 서비스 표준화 및 KS인증제도를 활용한 서비스 품질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KS인증제도는 한국산업표준(KS) 이상의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체에 대하여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1962년부터 시행되어 2008년에는 서비스 분야로 확대되었다.
콜센터, 시설관리, 노인요양시설, 골프장 서비스 등 14개 분야, 105개 사업장이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협력하여 앞으로도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해 인증분야 및 사업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