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 열풍에 향기 더한 생활용품 아이템 출시 이어져

기사입력:2018-05-23 09:35: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2018년 가장 주목받은 새로운 소비 키워드 '가심비'. ‘가심비’는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에서 한 단계 나아가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일컫는다. 리빙·생활용품 시장에서도 ‘가심비’ 트렌드는 예외가 아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기능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 최근에는 기존 제품에서 만나볼 수 없던 특별한 '향기'를 더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생활용품 아이템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라이온코리아의 '티가든 by 참그린'은 강력한 세정력은 물론, 기존 주방세제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특별한 홍차와 허브차 향이 특징인 주방세제이다.

라이온코리아는 '티가든 by 참그린' 개발 과정에서 티 전문 기업 '러프 티 하우스'의 자문을 구해, 실제 홍차와 허브차의 향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설거지 중 주방 가득 은은한 차 향기를 느낄 수 있음은 물론, 티 브랜드의 티백과 틴케이스를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트렌디한 주부들에게 인기다. '애프터눈 얼그레이'와 '카밍 자스민' 2종으로 출시, 은은한 차 향기가 식기에 밴 음식 냄새를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평범한 민트향의 치약과 달리, 로즈, 자스민 등의 플라워 향을 더한 치약이 트렌디한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의 특별한 향이 작은 소품에도 취향을 반영하기 원하는 여성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 것. 라이온코리아의 ‘오드오랄 세브’ 치약은 상쾌한 민트향에 은은한 플라워 향을 가미해 부드럽고 향기롭게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꽃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70g 용량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핸드백 등에 휴대하기 좋은 점도 인기 요인. 또한, 항염 작용을 하는 트라넥사민산(TXA) 성분을 함유해 치주 질환과 잇몸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향기로운 생활용품의 대표 제품군으로는 바디 워시, 샴푸 등을 떠올리기 쉬운데, 샤워 시 물 자체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바디비타 샤워필터’는 샤워기 또는 샤워 수전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녹물 제거 필터 기능에 비타민 수분영양 공급과 향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 조향사의 참여로 라벤더블로썸, 화이트로즈, 스파클링레몬, 쟈스민민트 등 4가지 자연스러운 향을 가미해, 기분 좋은 샤워시간을 제공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00,000 ▲752,000
비트코인캐시 690,500 ▲7,500
비트코인골드 47,250 ▲250
이더리움 4,553,000 ▲44,000
이더리움클래식 38,050 ▲350
리플 759 ▲6
이오스 1,241 ▲6
퀀텀 5,815 ▲5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12,000 ▲532,000
이더리움 4,546,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37,990 ▲250
메탈 2,423 ▲63
리스크 2,656 ▲41
리플 758 ▲5
에이다 682 ▲5
스팀 425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13,000 ▲728,000
비트코인캐시 686,000 ▲6,000
비트코인골드 47,860 ▲20
이더리움 4,551,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37,800 ▲180
리플 758 ▲5
퀀텀 5,750 ▲45
이오타 33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