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지 주최 '2018 Retail Financial Services international Awards'에서 카카오뱅크 관계자들이 아시안뱅커 담당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카카오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평가는 40여개국 160여개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에 의하면 아시안뱅커는 지난해 7월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앱에 기반한 상품·서비스 혁신으로 기대 이상의 고객 유치와 여·수신고를 올리는 등 한국 금융산업에 혁신과 변화를 촉진시켰다고 평가했다
지난달 말 기준 카카오뱅크의 고객은 546만명, 여·수신 금액 각각 6조4700억원과 5조5100억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