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메뉴인 만큼 이미 검증이 된데다가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할 수도 있어 기존 메뉴의 재출시 또는 업그레이드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지난 해 봄 한정 메뉴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던 ‘오레오초코몬스터설빙’을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사진=오레오초코몬스터설빙)
이미지 확대보기‘오레오초코몬스터설빙’은 지난 시즌 이름처럼 푸짐한 양에 가성비 메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10~20대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메뉴다. 실제 지난 해 한정 판매 기간 동안 약 50만 그릇이 팔려 인기를 실감하기도 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도 ‘오레오초코몬스터설빙’을 리뉴얼 출시했으며 오레오 시리즈 메뉴로 ‘오레오딸기설빙’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 역시 지난 해 100만잔 이상을 판매한 히트 메뉴인 ‘슈크림라떼’를 재출시 하기도 했다.
슈크림라떼 (사진=스타벅스)
이미지 확대보기‘슈크림라떼’는 슈크림의 고소한 맛과 깊은 풍미의 천연 바닐라 빈이 특징인 음료로 판매 종료 이후에도 상시메뉴 출시 요청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시즌에는 ‘슈크림라떼’ 포함 커피 없는 무카페인 버전으로 슈크림의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슈크림 프라푸치노’도 함께 출시해 출시 15일 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도 봄 시즌을 맞아 판매 종료 이후 소비자 요청이 많았던 '딸기 탑 요거트'와 ‘딸기앤젤라또 드롭치노' 등 딸기음료 4종을 재출시했다
업계관계자는 “이미 인기를 끌었던 메뉴는 소비자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어 재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를 하더라도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되고 추가 메뉴를 함께 출시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