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 뭐가 있을까?

기사입력:2018-02-21 18:28:37
[로이슈 김영삼 기자]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은 활동도 소비도 움츠리기 십상이다.그러나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똑똑한 겨울 마케팅을 전개하여 일년내내 매출을 높이는 브랜드들이 주목 받고 있다.
여름에 가장 많이 팔리는 코카콜라는 매년 겨울마다 매출이 급감했으나 겨울에 축제인 크리스마스의 산타클로스가 코카콜라를 마시는 영상을 제작함으로 겨울에도 시원함과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로 인식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그 후, 북극곰을 캐릭터로 등장시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삿포로맥주는 ‘스노우헤드를 만나면 삿포로에 간다”라는 슬로건으로 삿포로맥주의 거품과 일본 삿포로시의 설원을 연상시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브랜드가 첫 출시한 지역을 제품의 이름이 된 사례로 삿포로시의 맑고 쾌청한 자연, 겨울에도 춥지 않아 보이는 설원의 매력이 겨울에도 삿포로맥주를 선택하게 하는 힘이 되고 있다. 특히 매년 겨울마다 눈송이 등 겨울의 느낌을 담은 패키지가 매력적인 “겨울이야기(冬物語)”라는 제품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내놓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국내 맥주시장에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삿포로맥주의 관계자는 “방송이나 여행 후기 등을 통해 삿포로시가 관광 명소로 인기를 얻은 후, 삿포로시를 관광한 경험자들은 맥주 선택 시 삿포로맥주를 선택하는 현상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국적이고 깨끗하며 맑은 영상이 특징인 포카리스웨트는 올해 새로운 영상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했다. 항상 산토리니를 배경으로 한 영상이 인기를 끌었지만 올해에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삿포로의 설원을 배경으로 한 영상을 공개하여 겨울의 깨끗한 이미지를 포함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겨울 이미지가 유통업계에 두드러진 마케팅 트렌드였다면, 이미 수입차에서는 아우디 콰트로가 겨울에도 강한차로 사랑받고 있다.
4륜구동인 아우디의 콰트로는 겨울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로 이미 6년전부터 매년 파격적인 영상을 공개해오고 있다. 콰트로 시스템을 장착하고 스키 점프대를 거슬러 오르는 아우디의 모습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과 성취감을 준다. 눈길에도 안전한 주행을 위한 콰트로의 시스템은 1980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각종 겨울 모터스포츠에서 우승 및 수상하는 등, 겨울 최강 승용차용 4륜구동 시스템임을 증명하였다. 특히 눈이 많이 내리는 우리나라에서는 겨울 스포츠 등을 즐기는 스포츠 매니아와 도시에서도 안전한 눈길 주행을 원하는 드라이버 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이는 눈길에서 강력한 파워와 제동력을 자랑하는 광고영상을 통해 각인됐다.

2017년도에는 ‘아우디 콰트로 윈터 게임즈 뉴질랜드(Audi Quattro Winter Games NZ 2017)’ 를 퀸스타운과 와나카의 슬로프에서 개최하는 등, 겨울 스포츠 프로모션을 진행한바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99,000 ▼16,000
비트코인캐시 698,000 ▲500
비트코인골드 48,880 ▼220
이더리움 4,47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20 ▼20
리플 751 ▲9
이오스 1,152 ▲2
퀀텀 5,92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83,000 ▼37,000
이더리움 4,47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400 ▼110
메탈 2,420 ▼25
리스크 2,565 ▲16
리플 752 ▲11
에이다 701 ▲0
스팀 38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07,000 ▲78,000
비트코인캐시 697,500 ▲1,500
비트코인골드 48,600 0
이더리움 4,46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50
리플 751 ▲11
퀀텀 5,920 ▼50
이오타 334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