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뿐만이 아니다. 작년에는 가족과 연인이 실내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 카페와 스크린 낚시가 생기면서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낚시가 이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대표적 인기 스포츠로 떠올랐다.
이처럼 낚시를 소재로 한 TV 프로그램과 카페 등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는 시간을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누리지 못하는 아웃도어 활동을 TV 속 예능을 통해 간접경험을 하거나 도심 속 카페에서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낚시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낚시 게임도 나온다. 넷마블은 2월 초 신개념 낚시 게임 '피싱스트라이크'의 사전예약에 돌입하며 오는 2월 중으로 전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혀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피싱스트라이크'는 물고기를 수집하는 낚시 본연의 재미에, 낚시꾼의 성장, 스킬 및 장비 강화, 물고기와의 치열한 전투 등의 요소를 결합한 신개념 낚시게임이다.
특히 전세계 유명 낚시 지역과 서식 어종을 실사형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한 것도 눈에 띈다. 이용자는 수집한 물고기를 VR, AR, 360도 카메라 등 신기술이 적용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기존 낚시 게임으로는 ‘낚시의 신’과 ‘피싱마스터’가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 전세계 동시 출시된 컴투스의 ‘낚시의 신은’ 짜릿한 손맛을 강조한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해외의 유명 낚시터와 넘실거리는 파도, 물보라 등 낚시 현장의 모습을 생생히 표현했다. 나만의 수조에 희귀 물고기를 채워가는 재미도 수집욕을 자극한다.
‘낚시의 신’은 글로벌 누적 5,000만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4년째 서비스를 이어가는 등 전세계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