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aT는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관엽류 10대 전략품목을 선정하고, 이를 집중 유치·분산해 출하농가의 안정된 판로제공 및 경매가격을 지지하고, 특히 제도권 중도매인을 통한 원활한 분산에 초점을 맞춰 농가와 중도매인이 상생하는 시스템으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aT는 10대 전략품목은 우수품질이 보증되는 품목별 A급 생산농가 각 2농가를 선정해 경매장에 집중 출하시킬 계획이다. 또 그 외 농가의 경우 선별적으로 출하물량을 수급조절하고, 이를 유통시킬 중도매인을 선정해 집중 마케팅함으로써 경매장 대표품목으로 브랜드화 할 예정이다.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관엽 10대 전략품목을 aT 경매장의 대표품목으로 집중 육성하여 관엽류 소비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