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는 지난 한해 동안 온라인 채널을 강화 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 했다. 단순 제품 홍보 차원이 아니라, 상품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결정하기도 하고 콜라보레이션 기획 단계부터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컨텐츠를 적극 도입했다.
그 결과, 스파오 블로그의 일방문자는 기존 2천여 명에서 2만여 명까지 늘어났으며, 스파오 공식 페이스북 채널의 팔로워도 26만 명까지 늘어 났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컨텐츠는 지난 해 9월에 처음 선보였던 ‘스파오X어드벤처타임’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게시물 노출 1,300만, 추천수 14만에 달하며 2일간의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의 폭이 넓어지니 콜라보레이션 상품라인도 눈에 띄게 다양해졌다.”라며 “기존에 포켓몬과 마블 캐릭터 라인에 집중 되어있었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짱구, 빙그레, 어드벤쳐타임, 위 베어 베어스, 라인프렌즈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탄생 하게 됐다” 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가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공식채널은 카카오플러스친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으며, 파워블로거, 페이스북페이지 등 다양한 정보 채널들과도 교류를 맺고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