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미용 상품군이 기초·색조 아이템에서 피부 및 헤어관리 등으로 상품군이 확대되면서 작년에 15% 이상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호조를 보였다”며, “염색제·프리미엄 샴푸 등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반영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방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19일 오후 3시 40분부터 집에서도 간편하게 모공 속 피지와 각질 노폐물 등을 관리 할 수 있는 홈케어 피부 관리기기인 ‘메르비 피부관리기기 세트’를 방송한다. 메르비 본품 기기와 휘욜라 에스테틱 젤과 비타민 앰플을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일 오후 3시 10분부터 75분간 ‘에코글램 프리미엄 샴푸’를 선보인다. 인공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모든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는 샴푸다.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거부하는 ‘노케미족’이 늘어나면서 천연 성분을 강화하고 고기능성 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1일 오후 2시 55분에는 ‘순수 더 살롱 아트 컬렉션’ 염색제 방송을 진행한다. 청담동 토탈 헤어·뷰티숍으로 유명한 ‘순수’의 헤어 관리 노하우가 접목된 이 제품은 3가지 단백질과 3가지 오일성분, 7가지 허브 성분이 배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감이 뛰어나고, 모발과 두피의 유·수분 균형 유지와 모발 손상 완화 효과도 갖춘 염색제로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 홈쇼핑에서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