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 남성의 연애유형은 총 5가지로 ▲성격이 맞고 대화가 잘 통함 ▲힘든 상황에서 더 잘하기 ▲순간순간 감정에 솔직하기 ▲귀찮아도 서로를 잘 챙겨주기 ▲서로 간의 배려와 이해 등이다.
조사결과, 배려와 이해심을 선택한 남성들이 서울/경기지역의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서울/경기 지역의 여성회원들이 ▲서로 간의 배려와 이해라고 답한 남성들에게 좋아요를 보낸 비율은 45%였다. 강원도, 전라도, 제주도 역시 서울/경기와 마찬가지로 서로 간의 배려와 이해라고 답한 남자들이 인기가 좋았다. 반면에 경상도와 충청도에서는 ▲힘든 상황에서 더 잘하기라고 답한 남자들이 좋아요를 받을 확률이 더 높았다.
연령별로도 차이를 보였다. 전국 20대와 30대 여성들은 ▲ 서로 간의 배려와 이해를 선택한 남성에게 좋아요를 보내는 비율이 높았지만 40대 여성들은 ▲힘든 상황에서 더 잘하려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남자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애관에 대한 질문과 답변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비중이 높았던 키워드는 배려와이해였다. 그 뒤로는 대화, 약속, 거짓말, 비교 순으로 나타났다. 두유소개팅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서울/경기 지역의 인기 있는 남자들은 배려와 이해심이 깊은 따뜻한 남성들이었다. 충청도와 경상도에선 압도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더 잘하려는 남성들이 인기가 높았다.
한편 ‘두유소개팅’은 이름처럼 소개팅 상대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묻고 분석하는 소개팅 앱이다. 두유의 최적의 소개팅 상대를 찾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안에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기가 탑재 돼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