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타 업종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한 신사업 모델 발굴을 확대하고자 '제휴영업본부'를 신설한다. 아울러 '장기상품본부'를 신설해 장기상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채널별 상품지원 및 인수전략 운영을 정교화하고자 했다. 또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고객부문 산하에 '데이터전략부'가 신설되어 전사 고객데이터에 대한 체계적 분석 및 관리 업무를 전담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미래 성장을 위한 조직을 신설하는 한편, 기존 조직의 관리 체계를 단순화하고자 본사 지원부서 내 팀 단위 재편을 통한 최적화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 확보가 우선되는 디지털 업무 수행 조직을 대상으로 부 단위 조직모델을 새롭게 도입, 팀제 미 운영을 시도함으로써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따라 민첩하고 유연하게 조직이 구성되는 애자일(Agile) 조직을 구현하고자 했다.
이 외에도 디지털 기반 업무 효율화를 강화하고자 스마트보상 조직을 확대하고 RFC본부의 영업관리 체계를 단순화하여 현장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를 재편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