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슈랑스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업채널을 말한다. 전문직 또는 자영업 사업자가 본업을 유지하면서도 보험 영업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소호슈랑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10년간 배타적 브랜드 사용 특허를 취득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소호슈랑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교육, 미용, 의료업계 등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와 활발하게 신규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며 “제휴를 맺은 사업자의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을 타고 신규 제휴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