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서울 지역 4개 호텔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교육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많은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서비스 강의를 체계적으로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시아 최고의 호텔 사관학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2015년 7월 설립된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는 1973년 롯데호텔 개관 이래 40여년간의 서비스 교육 노하우를 집대성 하여 롯데호텔 및 롯데그룹 서비스 관련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유용종 한국호텔업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호텔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향후에도 다시 한국을 방문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이사는 “한국 관광업계 발전을 위해 큰 주춧돌이 되어 애써주시는 한국호텔업협회를 통해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영광스럽다”며 “지속적으로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롯데호텔의 훌륭한 서비스 정신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