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우를 이겨라' 윷놀이 이벤트.(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정대우 과장’이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홍보 모델로 제작해 기업PR광고, 사내외 이벤트뿐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에도 활용하는 등 색다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정대우씨 이야기’를 통해 건설업 관련 내용과 직장인 이야기 등 고객들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대우 캐릭터를 활용해 건설사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대우’ 캐릭터는 39세 과장으로 국내외 현장 근무를 거쳐 본사에 근무하는 세일즈 엔지니어 직원으로 설정돼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