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웰빙 이미지, (사진=자이글)
이미지 확대보기라쿠텐은 가입고객이 1억명이 넘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으로 ‘자이글 웰빙 그릴’은 2014년에는 연간 주방가전 1위와 전체 가전 8위를 기록하는 등 2011년 일본 진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2014년, 2016년, 2017년 상반기에도 주방가전 실시간 판매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자이글은 구이요리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탁상용 그릴’, ‘에브리데이 그릴’ 컨셉으로 2012년 일본 최대 홈쇼핑 방송인 SHOP CHANNEL과 JAPANET TAKATA에서 연속 매진과 매출 신기록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지난 6년간 누적 판매량 약 4500만 달러(USD)에 달할 정도로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말에는 일본 유통기업인 TUF와 약 124억원 규모(1099만 달러) 규모의 자이글 웰빙 그릴 수출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일본 홈쇼핑뿐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유명 가전전문매장인 빅카메라(BIC CAMERA)와 요도바시카메라(YODOBASHI CAMERA)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선호도도 높다. 라쿠텐에 달린 2200개가 넘는 리뷰 중 별5개 만점을 준 리뷰가 1000여 건, 별 4개 이상은 850건 이상이며, “불고기, 꼬치, 생선부터 고구마, 호박, 스테이크, 오징어 등도 냄새나 연기가 없이 잘 구워진다”, “기름이 튀거나 연기가 나지 않아 주방과 바닥이 쾌적하다”, “상품 도착 후 매일 사용한다. 빠르게 익는다. 정말 좋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