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구간 고속도로 유도간판 운전자 분통

양방향 요금 지불하고 원점으로 돌아오는 운전자들 이어져 기사입력:2017-09-06 10:50:55
[로이슈 조동옥 기자]
인천-김포 구간, 해저터널이 관통되는 국도고속도로의 요금체계에 대한 운전자들의 반발이 이어지면서 정부의 운영체계에 대해 비판이 일고 있다

인천-김포간 요금소
인천-김포간 요금소
특히 인천 중구 아암대로 터널 등을 유도하는 이정표가 불분명해 운전자가 혼란을 겪으면서 터널 길을 잘못 들어서면서 양방향의 요금을 다시 지불하고 원점으로 다시 오는 문제가 생기고 있어 운전자들의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실제로 인천-김포 구간은 시흥 방향 및 연안부두 출발선부터 사통팔달 관통된 '해저터널' 지하도로를 유도하는 이정표가 엉망으로 설치돼, 운전자들이 일단 진입하면 남청라 1200원 요금과 북청라 1800원 요금체계가 성립된다.

그리고 북청라 톨케이트를 나가 일반국도에서 다시 진입하면 1800원을 또 내야 한다. 문제는온 방향으로 다시 가야 하는 지하 터널은 5.42km로 남청라 9km와 1800원 요금체계와 같다. 아암대로에서 시작된 터널까지 포함하면 그 차이는 약 3배지만 요금은 똑 같이 받고 있다.

이와관련 운전자 K모씨에 따르면 “국토부 관계자에게 질의를 하였는데 거리가 짧을수록 요금은 더 비싸다”면서 “이정표가 불분명한 유도장치에 대해서는 민원을 제기하라며 무성의한 답변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국토부관계자는 요금은 정해진 법에 따라 시행하고 있어 우리로서 별도리가 없다는 식으로 답변하고 있다”면서 격정토로하고 “국민의 피 같은 혈세로 운영되는 고속도로가 국토부관계자의 무성의한 답변 속에서 보듯이 국민은 억울하던지 말던지 공무원들의 보신주의 행정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며 정부의 탁상행정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이에대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불편부당한 요금체계에 관해 해수부 장관에게 건의를 했다”며 정치권 차원에서도 문제를 제기했던 것으로 밝혀졌지만 국토부는 꿈적도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나 국민만 봉이 되고 있다

조동옥 기자 mgs5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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