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제공=현대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대상뿐만 아니라 Global Top 100 보고서 35위, 아태지역 Regional Top 80 Rank 13위, Top 20 Korean Reports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8개 평가 부문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등 7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메시지를 투명하게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Road to Sustainability’라는 주제로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선보였으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했다.
‘매거진’ 섹션은 ▲아이오닉 브랜드와 프로젝트 아이오닉 ▲보행보조 착용로봇 개발 등 현대차가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CSV :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해 잡지처럼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보고서’ 섹션은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지속가능경영의 5대 핵심 부문을 중심으로 많은 정보 전달과 깊은 이해가 필요한 내용은 담았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