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부터 미에로화이바x카카오헤어샵 프로모션, 헤드 ‘#나로 사는 즐거움’, 현대홈쇼핑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지원사업에 관한 협약' 체결(사진=관련 유통업계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는 건강과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을 위해 '카카오헤어샵'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를 구입하면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인 카카오헤어샵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제품 유형에 따라 종이쿠폰부터 제품 뚜껑에 적힌 번호 입력, 인증샷 전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에로화이바 100㎖와 210㎖ 제품 패키지의 경우, 박스 안에 제품과 함께 들어있는 종이쿠폰에 적혀 있는 번호를 확인 후 ‘카카오헤어샵’ 내 ‘나의 예약(마이페이지)’ 코너에서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이 제품의 낱병을 구입할 경우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미에로화이바’를 등록하고 프로모션 진행 중인 제품 인증샷을 플러스친구 채팅방에 전송하면 즉시 카카오톡으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헤어샵에서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코오롱FnC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는 여성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캠페인 ‘#나로 사는 즐거움(Live Your Life)’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사이트와 헤드 주요 매장에서 가수 고우리, 모델 지현정, 패션 디렉터 유혜영, 요가 인스트럭터 김부진 등 건강하고 패셔너블한 삶을 사는 셀러브리티들의 세련된 스포츠룩과 요가•명상•가드닝•캠핑•러닝 등 스포츠&웰빙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캠페인 관련,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제주도 여행 상품권, 아이폰7을 비롯해 할인 쿠폰, 스페셜 요가매트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여성 소비자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홈쇼핑 업계에서도 다양한 여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0대 여성 청소년에게는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을 지원하는 ‘하이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20~30대 출산 여성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하이맘 박스’를 제공한다.
40~50대 여성에게는 갱년기 질환 관련 건강 강좌를 진행하고, 60대 이상 저소득층 여성에게는 중증질환에 드는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연령대에 따른 지원 제도를 검토하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