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 1588-1111
    1599-1111

Home>고객센터>이용안내>전자금융>하이뱅킹

하이뱅킹

하나은행 인공지능 하이 365일 언제나 어디서나 편리하게!

하나은행 하이뱅킹

365일 24시간 하나은행 대표번호1599-1111 또는 1588-1111로 문자를 보내 간단한 금융 업무가 가능한 뱅킹 서비스입니다.
제공 서비스 : 이체, 지방세 납부, 각종 조회

하단 상세내용 참고
하단 상세내용 참고
하단 상세내용 참고
FAQ
  • Q.질문 하이뱅킹은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면 사용할 수 없나요?
    A.답변

    네. 하이뱅킹 출금계좌를 지정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시다면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 Q.질문 하이뱅킹을 해지하고 싶어요.
    A.답변

    하이뱅킹 해지는 하나원큐 또는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 하나원큐> MY하나> 하이뱅킹> 해지
    ※ 하이뱅킹 해지 후 당일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 Q.질문하이뱅킹 이체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답변

    하이뱅킹 이체한도는 1회/1일 최대 300만원이며 전자금융 보안등급별 이체한도와 합산하여 관리됩니다. 단, 하이챗봇 이체한도와는 합산되지 않습니다.
    (예시 : 인터넷뱅킹 1일 이체한도가 10,000,000원인 손님이 하이뱅킹으로 1,000,000원 이체 시 인터넷뱅킹 잔여 이체한도는 9,000,000원, 하이뱅킹 잔여 이체한도는 2,000,000원)

  • Q.질문 휴대폰 번호가 변경이 되거나 새 휴대폰기기를 바꾸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하이뱅킹은 1인 1단말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휴대폰 번호 변경
    고객센터(1599-1111 or 1588-1111), 영업점, 하나원큐(MY하나> 개인정보조회/변경)에서 가능
    ■ 핸드폰 기기 변경
    하이뱅킹은 휴대폰 번호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새 기기에서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1111를 통해 하이뱅킹 이용정지를 신청해주세요.

  • Q.질문 하이뱅킹이 이용정지 되었습니다. 다시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답변

    하이뱅킹은 12개월 이상 장기미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이용이 정지됩니다.
    (최종서비스일자+12개월째 되는 날의 익일에 이용정지)
    하이뱅킹 이용정지 신청 및 해제는 하나원큐> MY하나> 하이뱅킹 에서 가능합니다.

  • Q.질문 하이뱅킹에 거래요청을 했는데 문자 수신이 안됩니다.
    A.답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① 통신사 회선 문제 또는 일시적인 시스템 장애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② 휴대폰 모델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국가번호(+82)가 붙어서 발송되는 경우 문자 수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문자 수신인에 1599-1111을 입력하여 메시지를 발송하시거나 다른 대표번호 1588-1111로 거래해주세요.
    ③ 하나은행 대표번호 1599-1111, 1588-1111가 스팸등록되어 있는지 혹은 휴대폰보호서비스가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④ 메시지 앱을 별도로 설치한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의 연동문자에서 발신할 경우 하나은행의 문자 수신이 어렵습니다. 어플 삭제 후 기본 메시지 어플로 이용해주세요.
    ⑤ 하나은행 대표번호 1599-1111로 거래한 문자를 전부 삭제해주세요.
    ⑥ 휴대폰번호가 하나은행 고객정보에 등록된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하나은행 고객센터 또는 하이뱅킹 전용 상담번호를 통해 즉시 서비스 이용정지를 신청해주세요.
  • 하나은행 고객센터 : 1599-1111
  • 하이뱅킹 전용 상담번호 : 1599-1465

※ 본 홍보물은 2023년 7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2-광고-6537호(2022.08.26)